wrapper 클래스는 기본타입을 객체로 바꿔주는데 사용한다.
객체란 무엇일까?
데이터와 그 데이터를 처리하는 메소드들을 함께 묶어 놓은 소프트웨어 를 의미한다.
wrapper 클래스까지 사용해서 객체로 변경하려는 이유가 뭘까?
Java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이기 때문에, 모든 것을 객체로 다루는 것이 일관성을 유지하고 코드의 유지보수한다.
Wrapper 클래스를 사용하면 기본 데이터 타입을 객체로 다룰 수 있어서 OOP의 원칙을 따를 수 있다.
바로 예제를 보자
int num1 = 42; Integer Wrapper_num1 = num1; char str1 = 'A'; Character Wrapper_str1 = str1; double num2 = 3.14; Double Wrapper_num2 = num2; boolean str2 = true; Boolean Wapper_str2 = str2; |
각각 기본타입을 오토박싱을 적용해서 wrapper 클래스를 입혀주었다.
하지만 오토박싱을 하지않으면 어떤 차이점이있을까?
int num1 = 42; Integer num1 = Integer.valueOf(num1); char str1 = 'A'; Character str1 = Character.valueOf(str1); double num2 = 3.14; Double num2 = Double.valueOf(num2); boolean str2 = true; Boolean str2 = Boolean.valueOf(str2); |
오토박싱을 하용하지않으면 각각 변환해주려는 타입과 그 뒤에 valueOf를 적어서 명시해줘야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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